소수자집단 [少數者集團, minority]

한 장의 사진 그리고... 2007. 12. 20. 01:27

육체적·문화적 특질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고 불평등한 차별대우를 받아서 집단적 차별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. - 두산백과사전

나는 내가  옳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다른 사람들도 옳다고 믿고 있는 줄 알았다. 아니 적어도 그들과 나의 생각이 다르더라도 내가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, 그들중 많은 사람들도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줄 알았다.

이번 대통령선거에서만 그렇게 느낀 건 아니다. 요즘 여러가지 일들이 나를 그렇게 느끼게 한다.

난 결국 minority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