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iudad Juarez , Mexico 2005.3.31

EL PASO에서 리오그란데 강을 건너면 멕시코의 Ciudad Juarez (시우다드 후아레즈)가 나온다. El Paso 에서 국경을 건너는 다리는 네 곳 정도가 있었는데 그 중 Santa Fe Road 를 따라 걸어서 건너가 보았다.
'Santa Fe Bridge를 건너 멕시코로...'
처음에는 차를 가지고 건너가려 했었는데 멕시코에 가려면 보험을 다시 들어야 하고 돌아올 때 검색 때문에 더 복잡한 일이 벌어질 것 같아 걸어서 건너가는 방법을 택했다. 어차피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도 별로 없었고..(오후에가서 현지식당에서 저녁 먹고 해 질 무렵에 돌아왔으니..5시간 정도..)
우리나라는 이렇게 걸어서 국경을 넘을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생소했고 또 재미있는 경험이었다.

Santa Fe Road 를 따라 다리를 건너니 Juarez Avenue가 이어진다.-마치 그길은 원래 하나였던 것 같이 자연스럽게, 실제 그 길은 하나로 이어지는 길이었으니-
한 블럭 한 블럭 지날 수록 건물의 생김새나 색깔들에 점점 진한 멕시코의 향기가 우러나왔다.

멕시코로의 무기반입을 금지함
아직도 할 말이 많이 남아있는데 -El Paso
멕시코로 향하는 부자
미국에서 멕시코로 가려면 35센트를 내야 한다. 그것만 내면 무사 통과..마치 지하철 패스를 집어넣고 지하철 승강장 가듯 쉽게 갈 수 있다. 하지만 다시 미국으로 돌아오려면 조금 다른 상황이 연출된다.
하루 일과를 미국에서 마치고 멕시코로 건너가는 사람들 손에는 어김없이 뭔가 필요한 미제(?) 물건들이....
강의 북쪽 미국측 국경 도로에는 Border Patrol 이 국경을 감시하고 있다.
아래 보이는 작은 또랑이 리오그란데 강이다. 그곳을 경계로 멕시코와 미국이 마주보고 있다.
멕시코의 BAR..
예쁜 멕시코 여인
Juarez Avenue 를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시장 Cauhtemoc Market 이 나타난다.
Cauhtemoc Market 을 걷고 있는 두 한국사람..
shadow !!!!
여러가지 잡지들도 내걸리고
개신교도와 구교도와의 열띤 토론....두 사람의 분위기는 장난이 아니었음

그런 토론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..
시가를 문 멕시코 아저씨와 함께..
오래된 성당인데..이름을 모르겠다.

멕시코의 어린 연인들...(앗 포커스가..)
Juarez Downtown의 중심- AV. 16 de Septiembre '9월 16일'이라는 날짜가 길 이름이 되어있다. 무슨 독립기념일인가?
점점 어두워 져가는 ...Juarez
멕시코 쪽 국경-예전 의 이곳 도시 이름이 El Paso del Norte 였다는데....

다리 가운데 어딘가 멕시코와 미국의 경계선이...
그 경계에서 만난 멕시코인
United States Border Inspection Station El Paso Texas -누군가에게는 저 곳이 한없이 높은 담으로 존재한다. 미국시민이 아닌 사람들은 저 건물안에서 얼마간의 긴장된 시간을 보내야 한다. 미국을 벗어날 때는 아무런 제제가 없었으나 다시 미국으로 들어갈 때는 엄격한 통제를 한다.
펄럭이는 미국 깃발 너머로 아름다운 미국의 산과 하늘이 펼쳐져있다. - 또 어느 누군가는 저곳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줄 곳이라고 생각한다.

'모든 여행은 특별하다 > California, Texas. US 2005.0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l Paso 2005.3.30- 4.1  (0) 2005.04.09
Corpus Christi에 도착..  (0) 2005.03.25
San Francisco를 떠나며..  (1) 2005.03.25
날씨가 좋아졌다-  (0) 2005.03.24
Blue San Francisco  (0) 2005.03.23